귀금속분야 업계인을 위한 정보교류

kofji.or.kr

해외전시회

6월 홍콩 주얼리 박람회


June Hong Kong Jewellry & Gem Fair

[ June Hong Kong Jewellry & Gem Fair ]는 매년 6월 경 홍콩 컨벤션 & 익스비션센터에서 개최됩니다.

2016년의 경우 지난 6월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었으며, 국가별 참가비율을 살펴보면 자국에서 열리는 전시회인 만큼 922개사가 참가한 홍콩이 가장 많은 참가율을 보였으며 일본 235개사, 태국 209개사, 중국 181개사로 인접국이 그 뒤를 이었다. 아울러 미국 92개사, 인도 78개사, 이탈리아 76개사, 벨기에 55개사, 이스라엘 55개사, 독일 35개사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관은 펄스톤, 레몬, 인아, 월드펄, JIG, J&G, JMC KOREA, JK, 주얼진용, 로코&엘리바스, 밀레니엄영우, 코아, 금정, 주얼파크, 데코, 마운츠코리아, 대상골드, 해피메신저, LF 등 20개사로 구성되었습니다.

6월 JCK 라스베가스 주얼리 박람회


JCK LAS VEGAS

미주 지역에서 개최되는 동 전시회 중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되고 있는 JCK Las Vegas 보석전시회는 세계최대 시장인 미국시장과 더불어 신흥시장으로 인정받고 있는 북중미 시장 그리고, 남미시장의 접근성을 높여줄 수 있는 기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새로운 수출판로를 개척하기를 원하는 세계 많은 업체들이 참가하기를 희망하는 전시회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참가연혁 : 2003 첫 참가

9월 홍콩 주얼리 박람회


September Hong Kong Jewellery & Gem Fair

UBM Asia Ltd.가 주최하고 있는 홍콩 쥬얼리 & 젬 페어는 세계 3대 쥬얼리 행사 중 하나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의 행사로 2016년 33회를 맞이했습니다. 본 행사는 10개국 100개 업체와 함께 레전트 호텔과 뉴월드 호텔에서 1983년 최초 개최되었습니다. 홍콩 쥬얼리 & 젬 페어는 수출/입 상담위주의 전문 무역전시회로써 전 세계 동 산업 관련 키플레이어, 업체 및 바이어를 접할 수 있는 중요 국제 쥬얼리 행사입니다.

1989년부터 홍콩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여 발전하기 시작하였으며 2006년부터는 아시아 월드엑스포 전시장에서도 분산 개최하여 홍콩 전시회 중 유일하게 두 개의 전시장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130,000m²에 달하는 면적으로 늘어나 아시아 최대 규모, 세계 3대 쥬얼리 전시회로 성장하였습니다.

11월 JMA 홍콩 주얼리 박람회


JMA Hong Kong International Jewellery Show

홍콩 제조자협의회에서 진행하는 전시회로 홍콩의 제조업체들이 참가하며 아시아권의 업체들의 참가가 두드러지는 전시회로 홍콩 및 중국 동남아시아의 소매상들이 송년을 대비하여 구매하는 전시회입니다. 실 구매 바이어중 특히 중국바이어의 구매가 활발한 JMA 홍콩 주얼리전시회에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한국관 참가를 계획합니다.

12월 두바이 국제 주얼리 박람회


Dubai International Jewellery Week

중동지역 최대 규모 주얼리 전시회인 두바이 주얼리위크(Dubai International Jewellery Week)

2016년에는 4일간의 행사기간 동안 25개국에서 온 300여 개 참가기업이 1만 여 종의 주얼리를 선보였습니다. 아울러, 유명 이미지 컨설턴트이자 스타일리스트인 라나 사브(Rana Saab), 심리치료 전문가 마리암 야신(Mariam Yasin)의 강연 및 스파, 헤어쇼 등의 각종 부대 행사로 더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2016년에 21회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결혼 예물, 앤틱, 다이아몬드 컬렉션 등 주얼리 산업의 최신 동향을 입수하고 산업 관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로 평가 받았습니다. 이에 전년도의 방문객 2만3000명보다 더 많은 참관객이 현장을 찾아오기도 했습니다.

 

UAE 주얼리 판매 특징

  • UAE 주얼리 판매는 특정 기간 동안 중점적으로 이루어고 있으며
  • 금 제품에 대한 선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 모조 주얼리(Costume Jewellery)는 전체 주얼리 판매의 5.9%에 불과하나, 2016년 한해 동안 8% 이상의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TOP